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스스로 생각해봐도 그림으로 성공할 것이란 확신이 없었다.
반가운 마음에 가던 길을 멈추고.아주 잘 쓴 단편소설을 모처럼 만난 기분이랄까.
상대적으로 흥행 부담이 큰 장편과 달리 단편을 통해 감독이 발휘한 창의적 상상력은 일상에 잠재한 극적인 가능성을.감독이 인터뷰에서 말한 우연을 품는 세 번째 이야기는 이 글 첫머리에 소개한 ‘다시 한 번이다.누구라도 일상에서 겪을 법한 이 우연한 만남이 누구도 쉽게 상상 못 할 상황으로 이어진다.
일상은 기본적으로 틀에 박혀서 반복되죠.어쩌면 우연이야말로 인공지능 같은 정답 기계가 맹위를 떨치는 세상에서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극적인 기회일지 모른다.
이 영화의 핵심은 ‘우연이에요.
알고 보니 동창회 소식을 몰랐단다.조 CEO는 메타의 MR(혼합현실) 헤드셋 ‘퀘스트3와 스마트글라스 ‘레이밴 메타를 직접 착용해 보는가 하면.
4차 산업혁명 시대 조주완메타와 협력하는 XR기기 상용화 시점은 내년을 예상했다.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VR(가상현실)에 미디어 콘텐츠를 어떻게 넣어서 같이 구현할지 얘기를 나눴다며 웹OS가 될지 다른 방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콘텐츠 파트너십이 있으니 그 부분에서 잘해보자는 협업 관계를 얘기했다고 밝혔다.4차 산업혁명 시대 10년만에 온 저커버그 첫 일정은 LG전자…‘XR 동맹 구체화연내 출시 갤럭시 링-AI 기술력 결합… 맞춤형 건강 관리 등 삼성헬스 강화시각장애인용 스마트안경… 나쁜 자세 잡아주는 스마트방석 구독 [서울=뉴시스].